UPDATED. 2024-05-20 17:31 (월)
자연치아아끼기운동본부, 건보공단 임직원 대상 구강보건교육 시행
상태바
자연치아아끼기운동본부, 건보공단 임직원 대상 구강보건교육 시행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05.0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와 협업
SOOD 칫솔질 근거한 구강관리 내용 공유

 

자연치아아끼기운동본부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증진교육을 시행했다. 사진=자연치아아끼기운동본부

 

자연치아아끼기운동본부(대표 박규태, 이하 운동본부)가 지난 4월 29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와 협업해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증진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건강한 치아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제목으로 임직원 6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운동본부의 박창진 사무총장이 강연을 진행했다. 최신 개인구강위생관리법인 SOOD 칫솔질에 근거해 △국민건강보험 중 치과외래진료가 차지하는 비중 △국민의 구강건강지표를 개선하기 위한 교육 △체계적인 진단과정 △예방적인 접근의 중요성 등을 포함해 전반적인 구강관리에 대한 내용들을 공유했다.

교육 참가자는 “최근 지역본부에서 SOOD 칫솔질 열풍이 일고 있다”라며, “앞으로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운동본부와 지속적인 추가사업 진행을 계획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연치아아끼기운동본부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증진교육을 시행했다. 사진=자연치아아끼기운동본부

 

박창진 사무총장은 “국민건강보험의 궁극적인 목표는 국민의 구강건강향상이며, 그 지표는 수복치료를 줄이고 자연치아를 보존하고자 하는 운동본부의 설립 목적과도 일치한다”라며, “운동본부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와의 협업을 통해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자연치아아끼기운동본부는 2006년 국민 구강건강에 올바른 인식을 고취시키고 사회·제도적 환경을 개선해 치과의사가 전문인으로서 국민들과 함께하는 의료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현재까지 지속적인 대국민 홍보와 교육 그리고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하는 윤리와 가치관 확립에 힘써왔다. 박규태 대표는 지난 2022년부터 적극적인 사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한국SOOD교육협회와 함께 학교구강보건교육, 국군구강보건교육과의 협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