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상 이한비·김경호·구남우·김승완 학생팀
동상 이연준·박경원 학생팀
18개 학생팀 연구결과 영어로 발표돼
동상 이연준·박경원 학생팀
18개 학생팀 연구결과 영어로 발표돼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학장 정세환) 학생들이 지난 11월 18일 강릉원주대학교치과병원 연송홀에서 열린 ‘제24회 전국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 학생학술경연대회(이하 학생학술경연대회)’에서 은상·동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수상자는 △은상 이한비·김경호·구남우·김승완 학생팀(지도교수 박찬진·조리라) △동상 이연준·박경원 학생팀(지도교수 최종호) 등이다.
이날 대회에서는 이연준·박경원 학생팀의 ‘PTTG1과 SIRT4 발현은 구강암의 진행을 조절한다’는 연구를 비롯해 전국 11개 치과대학의 18개 학생팀의 창의적이고 깊이 있는 연구 주제를 통한 최신 치의학 연구 결과물이 영어로 발표됐다.
‘학생학술경연대회’는 대한민국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생들의 학술 연구 고양과 교류증진을 목적으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한국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협회 주최, 강릉원주대학교 주관, Dentsply Sirona Korea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 학원장 및 학과장,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회장 등 수많은 내외빈과 지도교수 및 학생들이 참석했다.
정세환 학장은 지도교수와 학생 등 참석자들을 환영하며 학술대회를 통한 치의학의 발전적 미래를 위한 학생들의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