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2-13일 양일간, 현지서 한국 교정 강의 및 한국 치과의료기기 진출 독려
글로벌 치과의사 대상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활발한 학술활동 펼쳐
글로벌 치과의사 대상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활발한 학술활동 펼쳐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교정학교실 이기준 교수가 4월 12-13일 양일간 우즈베키스탄 Tashkent State Dental Institute의 초청으로 강의 및 국제 교류를 진행하였다.
이번 강의는 "Advanced biomechanics for non-surgical, non-extraction and non-prosthetic treatment using miniscrews"의 제목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다.
이기준 교수는 그 동안 헝가리,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우크라이나, 슬로바키아 및 러시아 등 많은 중앙아시아 국가의 치과의사들과 교류하며 한국 치과교정의 최신지견을 전파하고 있다.
또한 이들 국가들에게 한국 치과의료기기를 널리 알리고 진출을 독려하는 활동도 펼쳐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매 시간 강의후 30분이 넘는 질의응답 세션을 이어갔으며 이기준 교수의 강의에 대해 큰 관심과 만족도를 표현하였다. 또한 한국 대학으로의 유학 및 학술적 교류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표명하였다.
한편 이기준 교수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인 덴탈세미온의 글로벌 버전인 www.dentalsemion.net을 통해 해외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New Horizon in Orthodontics: Transverse Occlusion'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중동 및 일본, 동남아시아등의 치과의사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