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4-04 15:24 (금)
덴탈브레인, 치과위생사 대상 교정진료 베이직 과정 강의 개최
상태바
덴탈브레인, 치과위생사 대상 교정진료 베이직 과정 강의 개최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5.04.0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6일, 실시간 온라인 강의
강혜민 강사 강연... 핵심 이론 및 실무 스킬 정리

 

강혜민 강사가 강연을 진행하는 덴탈브레인의 ‘치과위생사를 위한 교정진료 베이직 과정’ 세미나를 4월 6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진=덴탈브레인

덴탈브레인(대표 김민정)은 오는 4월 6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치과위생사를 위한 교정진료 베이직 과정’을 줌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교정진료를 처음 접하거나, 오랜만에 교정 파트로 복귀한 치과위생사들이 꼭 알아야 할 핵심 이론과 실무 스킬을 하루 만에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교정 진료 과정에서 치과위생사의 업무 범위 안에서 수행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할과 책임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이 짜여 있어 강의 종료 후 곧바로 진료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성이 강점이다.

연자로 나서는 강혜민 강사(브레인스펙)는 “교정 진료는 모든 술식이 연결되어 있어 흐름을 이해하고 역할을 명확히 아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강의에서 단순한 술식 습득을 넘어 치료 원리의 구조적 이해와 실무 중심의 노하우를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의 커리큘럼은 임상에서 자주 등장하는 질문과 고민되는 포인트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교정치과위생사의 역할을 명확히 정의하며, 진료실 내에서 치과위생사가 중심이 되어 환자를 어떻게 안내하고 서포트해야 하는지를 다룬다. 이어 초진 환자의 진단 결과 이해하기에서는 치과의사의 교정 진단결과를 바탕으로 어떤 항목을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실습 중심으로 설명한다.

 

강혜민 강사가 강연을 진행하는 덴탈브레인의 ‘치과위생사를 위한 교정진료 베이직 과정’ 세미나를 4월 6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진=덴탈브레인

핵심 술식 교육 파트에서는 Wire 종류 및 삽입, 끝처리(Cinch, Burning, Resin ball, Bending)를 다루며, 실제 임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술식들을 사진과 영상 자료를 통해 입체적으로 설명한다. 또 PC, Coil, Elastic의 구조와 원리, 그리고 임상 적용 방법에 대해 설명하며, 단순한 재료 사용법이 아닌 왜 그렇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원리 이해에 중점을 둔다.

이 외에도 Band 적합, Bite block 올리기, Mini screw의 활용법 등 특수 술식, 그리고 Debonding 시 주의사항과 Fixed retainer 부착법, 교정 환자의 구강위생 관리와 TBI까지 다루어, 교정진료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강의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각 파트별로 실무에서 자주 접하는 사례들을 예시로 제시해 수강생들이 직접 현장 적용을 상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강의는 교정 진료를 막 시작한 신입 치과위생사는 기초 개념부터 술식 응용까지 빠르게 습득할 수 있으며, 경력 단절 이후 복귀를 앞둔 치과위생사에게는 최신 흐름과 실무 정리를 통해 안정적인 복귀를 돕는다. 또한 교정 상담을 맡지만 진료 흐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실장급 치과위생사에게도 환자와 신뢰를 쌓는 정확한 설명을 위한 기반을 제공할 것이다. 나아가 교정 파트의 실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자 하는 모든 치과위생사에게도 추천된다.

수강료는 일반회원 기준 11만 원이며, 덴탈브레인 유료회원은 9만 9천 원에 수강할 수 있다. 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www.dentalbrain.co.kr)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자 전원에게는 강의 교재가 제공된다.

한편, 덴탈브레인은 회원 가입 시 치과위생사 임상사전 2025를 무료로 제공하며, 연간 유료 멤버십 가입 시 다양한 강의를 최대 50% 할인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강의 및 연간 유료 회원 가입 관련 문의는 덴탈브레인 고객센터(010-3618-2080, 카카오톡 ID: 브레인스펙)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