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코덴탈아시아㈜(대표 서우경, 이하 비스코)의 ‘TheraCal PT’는 Dual-cured 타입의 생체 친화적인 레진첨가 Calcium Silicate 재료다. Pulpotomy 치료를 위해 고안된 ‘TheraCal PT’는 특유의 밀폐력과 칼슘방출 및 알칼리성 pH로 치수 조직을 효과적으로 힐링, 보호해 치아의 활력을 유지시킨다.
특히 ‘TheraCal PT’의 Dual-cured 기능은 수복물을 바로 세팅할 수 있고, 넓고 깊은 와동에도 정확한 수복을 가능케 돕는다.
비스코 관계자는 “‘TheraCal PT’는 치수에 부분 혹은 전체 절제술인 치수복조술(Pulpotomies)에 유용하다”면서 “아울러 지혈 후 노출된 치수 전체 부분 또는 베이스 용도로 다양한 보철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TheraCal PT’의 또 다른 장점은 혼합 과정에서 생기는 지저분함과 끈적임이 없다는 점으로 술자들의 불편감을 덜어준다.
체어에 누워 쉼 없이 꼼지락 거리면서 산만하거나 겁에 질려 불안해하는 소아 환자를 치료할 때 일부 술자는 체어 타임을 줄이는 것이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한 우선순위라고 말한다. 이런 상황에서 핸드 믹싱이 어느 때보다 길게 느껴진다는 느낌을 한 번쯤은 경험해봤을 터.
‘TheraCal PT’는 Dual-syringe mixing tip을 통해 도포돼 믹싱 과정에서 발생하는 지저분함과 끈적이는 불편함 없이 치수에 정확히 도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친수성 레진(Hydrophilic Resin matrix)과 Calcium Silicate (Portland Cement) 파우더로 구성돼 칼슘 이온(Dentine과 Calcium Silicate에 이온교류를 통해)을 주기적으로 방출한다. 이렇게 방출된 칼슘이온은 Hydroxy Apatite에 형성을 촉진 할 뿐만 아니라, 알칼라인 환경을 만들어 약리작용(Healing)을 활성화한다.
한편 그동안 비스코의 ‘TheraCal’ 시리즈는 출시 직후부터 임상가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제품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비스코 관계자는 “45초의 워킹 타임, 5분의 세팅 타임, 한 번의 내원으로 치료를 마무리할 수 있다”면서 “MTA보다 더욱 경제적이며, 신속하게, 용이하고 이상적인 치수복조술 대체 재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