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느 가이드 시스템과 비교 불가한 기술력과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월드 클래스급 아우라를 뽐내고 있는 ㈜디오(대표 김진백)의 디지털 임플란트 ‘디오나비(DIOnavi.)’가 거침없는 기세로 글로벌 시장을 질주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 치과계가 휘청했음에도 불구하고 ‘디오나비’의 성장세는 더욱 가팔라, 누적 식립 40만 홀 돌파를 앞두고 있다.
독보적인 성장 동력은 모든 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폭넓은 라인업을 갖춘 ‘DIOnavi. Surgical KIT’가 주춧돌 역할을 하고 있다.
‘DIOnavi. Surgical KIT’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부가적인 기능까지 세세하게 담았다. 기능성 드릴과 툴을 동시에 탑재해 편의성과 효율성을 한층 배가 됐고, 서지컬 드릴은 Straight Type의 픽스처 규격에 맞춘 디자인으로 설계돼 드릴링 시 홀의 깊이와 직경에 대한 컨트롤을 완벽하게 돕는다.
Initial Drill의 흔들림을 잡아주는 Drill Tube는 미니멀한 사이즈로 구성돼 환자의 구강 내 어느 위치에서도 핸들링이 자유롭다는 게 특징이다. Bone Flattening Drill은 드릴링이 용이하도록 Gingiva를 제거하고 불규칙한 치조정 골면을 평탄화해 드릴의 미끄럼을 방지하도록 설계돼 임플란트 수술의 정확도를 더욱 높였다.
특히 Anchor Pin, Anchor Screw, Guide Fix Pin과 같은 서지컬 툴은 완전 무치악 또는 결손부위가 넓은 어려운 케이스에서도 서지컬 가이드의 움직임을 완벽하게 제어해 그 진가가 더욱 돋보인다.
‘DIOnavi. Surgical KIT’는 기본적으로 임상 적응증에 무한한 확장성을 가진 세계 최초의 서지컬 가이드 전용 풀패키지 드릴 키트다. 선택의 다양성에 무게를 두고 있어 스탠다드 임플란트 케이스에는 ‘Master KIT’를, 개구량이 적은 구치부에서는 ‘Wide KIT’, 골폭이 좁은 전치부 케이스는 ‘Narrow KIT’ 등을 사용하면 된다.
또한 사이너스에 최적화한 ‘Crestal Sinus KIT’, 무치악이나 다수의 치아가 상실된 케이스에서는 가이드의 고정을 손쉽게 할 수 있는 ‘Special KIT’ 등 환자의 상태에 따라 어떠한 임상 케이스에서도 완벽한 솔루션의 키트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DIOnavi. Surgical KIT’만의 차별화된 강점이다.
특히 ‘Crestal Sinus KIT’는 멤브레인은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Bone만을 삭제하도록 드릴 앞날은 라운드 형태로 디자인됐다. 10rpm 이하의 무주수 저속 드릴링과 1mm 단위의 드릴 Stopper로 더욱 더 안전성을 확보에 만전을 기하며 왜 ‘DIOnavi. Surgical KIT’가 최고인지 여실 없이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