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과전문가 일터 만들기 해결 프로젝트 진행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김선경, 이하 서울시치과위생사회)가 치과위생사와 기업이 함께하는 상생 협력 사업을 수행한다. 이번 사업은 LG생활건강, 디알뷰와 함께하며, 구강건강 관리 전문가, 치과위생사로서의 사회적 위상과 대국민 홍보 활동을 위해 진행한다.
서울시치과위생사회는 LG생활건강과 함께 스케일링을 위해 다음 정기검진 일정을 예약하는 환자에게 구강관리용품을 선물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서울시치과위생사회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치아 스케일링은 일 년에 한 번 정도 받는 것을 권장하며, 개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주기가 달라질 수 있다”라며, “‘개별 맞춤 스케일링 주기’의 중요성을 환자에게 설명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디알뷰와 함께 포터블 엑스레이 사용 증가로 치과 임상에서 놓치기 쉬운 건강 피해 예방 조치인 ‘방사선 기능선 앞치마’를 제공한다.
LG생활건강과 함께하는 ‘구강 관리 용품 제공 프로젝트’는 서울시치과위생사회 정회원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홈페이지(https://www.dentalsquare.co.kr/131) 혹은 QR코드를 이용하여 신청 가능하다.
디알뷰와 함께하는 ‘방사선 기능성 앞치마 제공 프로젝트’도 서울시치과위생사회 정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5월 18일(토) 보수교육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물 전달될 예정이다. 보수교육 신청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치위생교육원 홈페이지 현장교육 등록 링크 (https://edu.kdha.or.kr/Application/offline_edu/edu_view.aspx?MRID=66&URID=63&pid=1651)에서 가능하다.
김선경 회장은 ”기업들과 동반 성장 프로젝트로 치과위생사를 홍보하고, 임상 치과위생사를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 아울러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한 LG생활건강과 디알뷰에게 감사하다”라며, “이번 기회로 프로젝트 범위와 참여 기업을 점차 확대해 범국민적인 치과위생사 홍보와 임상 치과위생사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을 전했다.
프로젝트의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서울시치과위생사회 사무국(02-714-8282)으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