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15일, COEX D홀에서 개최한다
선착순 부스 신청 접수중
23회를 맞이하는 DENTEX 2023가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회장 조현태)주최로 2023년 1월 15일(일) COEX D Hall(서울, 삼성동)에서 개최된다.
DENTEX 2023은 전년보다 행사장 면적이 전년보다 50% 증가한 COEX D Hall(6,561㎡ 약 230부스 규모)에서 개최된다.
공간이 확대되어 부스 규모확대와 세미나 장소를 한쪽 면에 설치하여 관람자 동선을 최적화할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를 시대에 개원을 준비하는 둔 개원 예정의 입장에서 개원에 필요한 장비 및 서비스분야 박람회와 개원입지, 장비선택, 세무 및 노무, 개원프로세스 등 개원에 필요한 치과기자재 및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DENTEX 2023측은 60개 업체 230부스 유치목표(2022년도 46업체 206부스)로 공식홈페이지(www.dentex.co.kr)를 10월 1일 오픈하여 참가업체 유치를 시작, (주)덴티움,주식회사 이노바이오써지, GLOUD, 엠디세이프 등 20여 업체가 100부스 신청을 마쳤다고 밝혔다.
DENTEX 2023는 치과 개원 장비 및 재료 업체와 관련 서비스 세무, 홍보, 입지관련 된 의료장비관, 의료정보관, 의료컨설팅관, 개원정보관, 개원입지관, 제약관으로 구분하여 업체를 유치하여, 예비, 신규개원의들이 한자리에서 치과기자재 및 병원서비스 관련 제품을 보고 상담할 수 있도록 전시관을 구성할 예정이다.
개원경영콘퍼런스는 신규, 예비개원의와 기개원의사들을 대상으로 개원전략, 개원경영전략, 참가업체 세미나 세션으로 18강좌로 구성할 예정이고, 현재 개원실례 강연(김병국 원장, 죽파치과), 보험강연(강호덕 원장(방배본치과), 직원관리 교육강연(박창진 원장, 미소를 만드는 치과), 근관치료 강연(곽영준 원장, 연세자연치과), 방사선 강연(조상훈 원장, 조은턱 치과), 외과강연(서민교 원장, 랜더스치과), 윤리강연(이강운 원장, 강치과), 예방강연(임진열 원장, 기아치과), 소아치과 강연(민수영 원장, 연세 웃는 아이치과)까지 9개분야 연자가 확정되었고, 오늘 28일까지 참여업체 강연 프로그램을 완성할 예정이다.
참여업체 세션은 “출품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이라는 주제로 참가업체들의 개원지원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고 관심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2023년 4월 전역을 앞두고 개원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공중보건의와 봉직의, 군의관 등을 포함해 신규, 예비개원의이나 기개원의 등 젊은 의사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박람회인 만큼 동종업계 관계자들과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박람회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DENTEX 2023 출품접수는 2022년 12월 9일(금)까지이며, 접수 순으로 부스배정을 할 예정이다. 단, 부스 조기 소진 시 마감일이 앞당겨 질 수 있다. 참관 사전등록은 www.DENTEX.co.kr에서 할 수 있다. 사전등록을 하면 등록비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