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스케일업 팁스 선정돼
3년간 11.4억원의 개발비 지원받는다
AI 분야 활용가능 기술 개발 및 고도화 진행
인공지능형 임상의사결정 지원 시스템과 투명치아교정장치를 제공하는 이노디테크(대표 주보훈)는 스케일업 TIPS (팁스) R&D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이노디테크는 3년간 11.4억원의 개발비를 지원받는다.
스케일업팁스 R&D 과제 지원사업은 시장확대형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의 하나로 정부가 민간투자와 연계해 제조∙하드웨어 기반, 기술집약형 중소벤처기업의 도전과 혁신 및 스케일업을 지원∙촉진하는 사업이다.
이노디테크는 투명교정 장치인 클라라 AI 기술의 독창성과, 사업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얻고 과제 지원에 최종 선정됐다.
이를 통해 이노디테크는 12대 국가전략기술 분야 중 하나인 첨단 인공지능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 개발 및 고도화를 진행한다.
클라라AI (clara AI) 투명교정 시스템은 CDSS(Clinical Decision Support System)를 활용한 인공지능 임상협진지원시스템을 통해 투명교정진단 단계부터 가장 최적화된 치료계획 가이드를 제공해 어렵고 힘든 교정치료를 22년간의 투명교정 성공 사례를 학습한 생성형 AI 추천 치료계획을 참고하여 치료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치과의사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환자에게 투명교정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환자의 교정장치 미착용으로 인한 여러가지 문제점을 방지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장치 착용 사진을 자가 인증하게 하여 장치 착용 시간을 검증할 수 있는 clara App을 함께 제공해 환자의 비협조로 인한 투명교정치료 실패율을 줄이고 교정 성취율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주보훈 이노디테크 대표는 “이번 선정으로 이노디테크의 클라라AI 핵심 기술력에 대한 잠재성을 인정받았다”며 독창적인 특허 확보와 신뢰도 높은 시스템 개발을 바탕으로 기술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노디테크는 다수의 기업 및 기관과 업무 협조 및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한편, 올 24년 1월부터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투명교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종 학술대회에서 투명교정치료 연자로 초빙되어 공개강연을 진행함과 동시에 별도로 운영하는 특별세미나 코스에 6월 현재 약 735명의 의사가 교육을 이수하며 전국적으로 clara 투명교정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