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3M은 소아환자부터 성인 교정 환자에까지 폭넓은 사용으로, 술자 그리고 환자의 높은 신뢰를 쌓았던 불소바니쉬 ‘캐버디 쉴드’의 뒤를 이을 후속작을 4월 초 출시, 임상가들과 만난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 ‘Fast Release Varnish(패스트릴리즈바니쉬)’는 빠른 치아 보호를 목적으로, 다시 한 번 치과 불소바니쉬의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패스트릴리즈바니쉬’는 제품이름에서 나타나듯 치아 표면에 빠르게 도포해 빠른 효과를 나타내기 위한 것으로 4시간 이내에 93.8%의 불소를 방출해 빠르게 치아를 보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24시간 동안 꾸준하게 불소를 방출했던 것이 대부분 불소바니쉬의 특징이지만 바쁜 현대사회는 고객의 니즈도 바뀌면서 이를 뒷받침할 제품에 대한 연구가 필요했고, 3M은 새로운 바니쉬 제품 개발을 실천, ‘패스트릴리즈바니쉬’을 탄생시켰다.
출시를 앞둔 ‘패스트릴리즈바니쉬’는 초기에 대부분 불소를 방출해 빠른 관리가 필요한 환자 등에게 권장할 수 있는 제품으로 활용하면 된다.
빠르고·심미적 사용 가능
‘패스트릴리즈바니쉬’는 빠른 치아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것 외에도 22,600ppm의 불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5% Sodium Fluoride 타입으로 개발됐다.
투명한 색상은 심미성을 높였으며, 치아 도포 시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코팅된다는 점이 술자와 환자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패스트릴리즈바니쉬’는 술자가 쉽게 도포할 수 있도록 올인원 트레이 타입으로 제작돼 편의성까지 높였다.
불소바니쉬는 소아환자에게 가장 많이 활용되면서 향에 대한 니즈도 강하다. ‘패스트릴리즈바니쉬’는 고객의 폭넓은 니즈를 반영해 카라멜, 딸기, 민트 3가지 향으로 구성했으며, 제품은 50개와 200개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4월 초 출시예정인 ‘패스트릴리즈바니쉬’은 출시와 함께 무료 샘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