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이식, 멤브레인, 지혈을 한 번에
㈜아이비덴탈(대표 하일)이 골이식, 멤브레인, 지혈 등 3가지 기능을 골고루 갖춘 올인원 합성골이식재 ‘OssPLUG’를 출시했다.
‘OssPLUG’는 플러그형태의 다공성 하이드로젤 구조로 전체적인 표면은 하이드로젤, 내부는 골이식재로 이뤄졌다. 발치한 부위를 지혈할뿐 아니라 적출 부위 복원에 탁월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아이비덴탈 관계자는 “수직적, 수평적 골 감소 없이 부피유지가 가능하고 신생골 형성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한다”면서 “하이드로젤구조는 조골세포의 부착과 분화를 촉진하고, 10~14일간 지혈기능을 유지해 골이 형성될 수 있는 구조를 형성한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특징으로는 표면의 경우 △별도의 처치 없이 Open suture 가능 △멤브레인이 필요 없는 골이식재 △하이드로젤구조로 연조직 형성이 뛰어남 등이 있다.
또 내부의 경우 △수직적, 수평적 골 감소 없이 부피 유지 △신생골 형성에 유리한 환경 조성 △임플란트 식립에 용이한 환경 조성 등이다.
아울러 하단 표면의 경우 △조골세포 부착 및 분화촉진 △하이드로젤구조로 10~14일간 지혈기능 △골형성이 될 수 있는 구조 형성 후 흡수 등의 특징을 지녔다.
이식부위 부피 및 형태 유지에 뛰어나 멤브레인이 필요 없어 별도의 처치없이 Open suture가 가능한 점도 눈여겨볼 점이다. 현재 사이즈는 S(8×16.5mm)와 M(9.5×21mm) 등 두 가지로 제작됐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