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밀리에치과(대표원장 정학)가 부광약품, 디오임플란트, 엠디존과 자영메디컬 협찬으로 다음달 15일과 16일 양일간에 걸쳐 역삼동 소재 한신인터벨리 동관 6층 세미나실에서 ‘치과진정법 연수회’를 개최한다.
심도있는 진정법 실습
이번 연수회는 『개원의가 알아야 할 치과진정법』 저자인 정학 대표원장을 비롯해 이덕원(강동경희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정준영(강동경희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 등이 연자로 나서 심도 있는 강의와 실습 및 라이브 시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15일에는 정학 대표원장이 나서 ‘치과진정법의 개요’를 주제로 의식하진정법의 정의와 진정법 수준별 정의, 투여경로에 따른 진정법의 종류와 치과 진정법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부광약품 교육부 직원들이 나서 ‘미다졸람 & 약물의 설명과 사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바른 약물 사용법
오후에는 정준영 교수가 나서 ‘환자의 정신적 및 신체적 평가’를 주제로 의식하진정법의 환자감시와 응급상황의 준비 및 대처법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며, 이어 정학 원장이 다시 나서 ‘흡입진정법의 개요’에 대한 강의와 함께 ‘흡입진정법 상호 실습 및 라이브 진료’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16일에는 이덕원 교수가 첫 번째 연자로 나서 ‘경구진정법 및 정주진정법’을 주제로 경구진법법과 관련해 경구진정법 사용 시 고려사항, 경구진정법에 사용 가능한 약물, 약물사용의 실제 적용에 대한 강연과 정주진정법과 관련해 정주진정법의 적응증, 정맥로의 확보, 정주진정법에 사용하는 약제들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정학 원장의 ‘진정법의 급여 및 비급여 규정, 진정법의 적절한 수가관리’ 강연과 ‘치과진정법 활용 시 치과수익성의 변화와 미래의 블루오션으로 파이 키우기’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학 대표원장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불황에 처한 치과계의 미래에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하고, 기존 치과진료에 대한 두려움과 공포심으로 치과 내원을 기피하는 환자들에게 치과진료를 아프지 않게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다는 희망, 즉 치과계 새로운 블루오션을 제시할 것”이라며 “치과진정법에 관심 있는 치과원장과 스탭 1명이 동시에 참가 가능한 연수회”라고 설명했다.